센터소개

주요사업안내

홈이미지 Home 다음 센터소개다음 주요사업안내

사업안내

엔젤투자자간 네트워크 강화와 투자자 전문성 제고, 우수기업 발굴 등 엔젤투자와 관련한 종합 지원 프로그램을 통하여 엔젤투자 활성화에 앞장서겠습니다.

엔젤투자매칭펀드Angel Investment Maching Fund

창업 초기기업에 일정 요건을 갖춘 엔젤투자자와 매칭의 방법으로 투자합니다.

[문의 : 엔젤투자지원센터 박하원 연구원(02-3440-7370), 정아름 연구원(02-3440-7353)]

엔젤클럽Angel Club

엔젤투자자들이 동호회 형태로 모여 투자정보를 공유하고, 공동으로 투자를 검토 집행하는 모임입니다.

엔젤투자지원센터에 엔젤클럽 등록시 클럽활동비 지원 및 엔젤투자매칭펀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문의 : 엔젤투자지원센터 이유진 연구원(02-3440-7403)]

개인투자조합Personal Investment Association

벤처기업 및 창업자에 투자할 목적으로 49인 이하의 개인들이 사모방식으로 모집 및 출자하여 결성하는 조합입니다.

개인투자조합 자금으로 투자된 기업에 엔젤투자매칭펀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문의 : 중소벤처기업부, 이유진 연구원(02-3440-7403), 류명재 과장(02-3440-7409)]

전문엔젤투자자Professional Angel Investor

개인이 투자실적, 경력, 자격요건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기준에 충족하여 전문엔젤투자자 자격을 부여받은 자 입니다.

전문엔젤투자자는 개인투자자로 코넥스 참여가 가능하며, 투자기업은 벤처기업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의 : 엔젤투자지원센터 이유진 연구원(02-3440-7403)]

엔젤교육Angel Academy

엔젤투자자를 대상으로 엔젤투자에 대한 이해, 투자 전략 및 실무, 투자자 윤리 등을 교육하고, 창업초기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계획서 작성요령, 엔젤투자 유치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제공합니다.

[문의 : 엔젤투자지원센터 송윤성 연구원(02-3440-7417)]

엔젤리더스포럼Angel Leaders Forum

엔젤리더스포럼은 창업 초기기업(Start up)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엔젤클럽과 비지니스엔젤의 모임으로, 엔젤투자지원센터에 등록된
클럽의 회장과 총무 등이 회원으로 참여합니다.
매달 정기모임으로 스타트업 IR과 특강을 진행합니다.

조사연구Research

엔젤투자 문화확산과 선진적인 투자환경 조성을 위한 각종 현안과 이슈를 심도있게 분석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