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개

ABOUT US

홈이미지 Home 다음 센터소개다음 ABOUT US

엔젤투자지원센터
전문엔젤투자자 및 성공 벤처기업인 중심의 건전하고 공신력있는 엔젤투자 문화 조성을 위해 2012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위탁받아 한국엔젤투자 협회 부설로 설치.운영되고 있습니다.

엔젤투자지원센터는 엔젤투자 네트워크 구축, 전문엔 젤투자자 및 엔젤클럽 등록 및 관리, 엔젤투자 교육, 투자지원 및 사후관리, 엔젤투자 매칭펀드 접수 등 엔젤투자 활성화 및 창업초기기업의 투자유치와 관련한 종합적인 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는 엔젤투자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엔젤투자자와 창업기업간 온라인 교류가 가능하도록 구축하였으며, 특히 커뮤니티 페이지에서는 엔젤투자자간 정보공유가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센터는 창업활성화와 엔젤투자자 지원을 위해 각종 정보제공과 지원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선진적인 엔젤투자 환경이 구축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엔젤투자자란?

- 아이디어와 기술력은 있으나 자금이 부족한 예비창업자, 창업초기단계(early stage) 기업에 투자하고 경영 자문도 하면서 성공적으로 성장시킨 후 투자 이익을 회수하는 개인투자자들을 지칭


- 개인단독이나 자금력이 있는 개인들이 모여서 투자클럽을 결성하여 새로 창업하는 회사에 대해 미래의 가능성을 보고 자신의 책임하에 직접투자